제 1 장 총칙
제 1 조 ( 목적 )
1. 본 약관은 고객이 서명(전자서명)함으로 효력을 발휘합니다. 공통약관은 홈페이지 (http://www.globalhost.co.kr)에 기재하여 상시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3.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 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 조 ( 용어 )
1. 본 약관은 고객이 서명(전자서명)함으로 효력을 발휘합니다. 공통약관은 홈페이지 (http://www.globalhost.co.kr)에 기재하여 상시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3.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 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 약관 외 적용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 자율 계약의 원칙 )
고객은 반드시 타인의 강요나 강매가 아닌 자의로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계약체결 전에 미리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한 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해야 합니다.
제 5 조 (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고객은 게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합니다.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 )
1. 고객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약관에 동의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상품을 선택한 후 별도의 절차에 따른 약관에 동의 절차를 통해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게 됩니다.
2. 약관 동의 절차 이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기입하는 것을 완료하면 서비스 이용 신청이 완료되며, 회사는 계약의 중요도나 업무상 필요한 경우 별도의 서면 신청 서류 작성과 계약에 관련한 증빙 서류(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개인 : 주민등록증 사본 등 )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서비스 해지 시 고객 소유 장비의 IDC 밖으로 반출이 불가능하게 되어 재산상의 손해 및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4.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5. 고객의 연령이 만 14 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 ( 보호자 ) 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제 7 조 ( 이용 신청 승낙 )
1. 회사는 고객이 제 6 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대해서는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1. 비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2.2.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4. 자사 또는 타사 서비스 이용 중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공격을 받은 전례가 있거나 , 그와 유사한 서비스로 기존 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2.5.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예 : 불법 성인물, 불법 도박, 반국가 이적 단체 등 )
2.6.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2.7. 과거 서비스 이용 비용의 연체 이력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1.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2.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 8 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
1. 이용계약은 고객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신청한 상품의 이용요금을 납부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전항 이용요금의 입금을 확인한 후, 해당 신청 상품의 서버를 IDC에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개통한 뒤 고객의 접속 할 서버의 주소 정보와 운영 관련 계정 정보를 고객이 신청서에 기입한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서비스 개통 통보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가 됩니다.
3. 고객은 회사와 별도의 서면 계약 서류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 약관 사본,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 서비스의 상품 정보 사본, 회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 신청 내역, 입금한 통장 사본 혹은 신용카드 매출전표, 회사가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보존함으로써 계약서류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의 무
제 9 조 (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계약한 네트워크 대역의 운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한 여유 대역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4.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1.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를 받은 경우
5-2.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5-3.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 조 ( 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가 인가받지 않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하여야 하며, 별도로 시스템 보안 서비스와 관련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5.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하드웨어의 망실,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별도의 데이터 백업에 대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6.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에서 발생하는 저작권과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며 ,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하여 라이선 스를 취득하거나 , 라이선스로부터 자유로운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7. 각종 아이디 (ID) 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 이의 유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8.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ㆍ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 지식 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 금지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고객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2.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 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4 장 이용
제 11 조 ( 서비스 제공의 원칙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중단이 없는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 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자메일을 이용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 서비스 중단 시 면책 사항 )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 회사가 통제 혹은 예방이 불가능하므로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별도의 통보가 없다 하더라도 회사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 네트워크 장비의 예상하지 못한 장애 혹은 긴급 보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 42 조의 배상 범위 시간 이내에서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 중인 서버의 고장이나 장애로 인한 유지 보수를 위하여 이용이 중단되는 경우
3. 회사가 직접 소유ㆍ운영하지 않는 설비나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4.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한 기간 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경로상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5. 국가 비상사태 , 지역 비상사태 , 천재 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정부기관이 서비스 중지를 요구한 경우
제 13 조 (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운영 중인 서버의 네트워크 접속을 중지하고 고객에게 이의 해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제 10 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미납된 경우
3. 고객 서버가 허용 혹은 계약 체결한 네트워크 대역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4. 고객 서버의 과다 패킷 발생이나 브로드 캐스팅으로 인하여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5. 고객 서버가 해킹되었거나 ,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6. 고객 서버가 관리자 부재로 인하여 적절한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7. 고객 서버가 과다한 전기를 사용하거나 발열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8. 과도한 국제 회선 사용으로 인하여 기간 통신 사업자로부터 이의 해소를 요구받은 경우
9. 정부 기관이 증거 자료 확보를 이유로 적절한 법적 절차를 거쳐 운영 서버에 대한 일시적인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10.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제반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 "사업자를 위한 불법스팸 방지 안내서"에서 규정한 관련 사항 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제 5 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변경 및 취소 / 해지
제 14 조 ( 서비스 이용계약 내용의 변경 및 제한 )
1. 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 내용 중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 사유가 발생한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이와 관련한 정보 변경의 지연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1.1. 고객 및 사실상 요금 납부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1.2. 계약 종류 ( 상품의 종류 , 회선의 종류 , 접속 회선의 대역 , 이용계약기간 , 이용목적 ) 의 변경
2. 계약된 서비스보다 초과하여 이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회사에 등록된 고객의 연락처로 사실 통지 후 계약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계약 기간 이전이라 하더라도 원가의 과도한 상승 요인이 발생할 경우 고객의 동의를 얻어 이용료를 인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귀책사유이므로 고객이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할 수 없을 경우 , 고객은 계약 기간과 관련한 위약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고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거나 회사의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에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 갱신 )
1. 회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2. 계약상 예정된 변경 계약 진행(예 : 임대 장비의 소유권 이전 계약)은 만료일부터 30일 이전까지 쌍방의 별도 협의가 없을 경우 초기에 계약된 내용과 동일하게 진행하며, 변경계약으로 인한 서비스 금액 적용은 별도의 예시가 없을 경우 회사 홈페이지에 공시된 금액으로 적용합니다.
제 16 조 ( 법적 지위 승계와 관련한 고객 정보의 변경 )
1.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사와 맺은 법적 지위를 승계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는 당사자 간의 자유의사로 결정되는 것으로 회사 는 이에 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관여하지 않습니다.
2. 고객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관련서류(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개인 : 주민등록증 사본)와 필요 시 법적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확인한 후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갱신하는 것으로 절차가 완료됩니다.
3. 법적 지위의 승계 시 사유가 발생한 시점까지의 발생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완납하여야 하며 , 미결제 비용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 한 업무 협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법적 지위의 승계로 인한 고객 정보의 변경 시 승계한 자는 남은 계약 기간에 관한 권리와 책임 및 계약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뒤에 승계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문제 발생 시 책임은 승계 받은 자에게 있습니다.
5. 법적 지위의 승계에 대한 고객 정보 변경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그 승계가 회사와의 계약에 따른 의무 회피를 위한 것으로 판단되고, 지속적 으로 서비스 이용 계약에 대한 책임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면 회사는 원 계약자에게 서비스 이용 계약과 관련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7 조 (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
1. 고객이 서비스 신청 후 7일 이내에 서비스 신청비용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이용 계약이 성립되지 않으며, 서비스 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 고객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 최소 30 일 이전에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 고객이 원하는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불 이용 요금이 발생한 경우 ,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하여야만 해지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3. 기간에 대한 계약이 있는 경우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해지 시 제 38 조에 의하여 위약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용 계약 해지 시 별도의 통지 없이 자동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직권 해지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별도의 협의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요금 미납에 대한 적절한 조치가 없는 경우
2. 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4. 제 15 조에 의한 해소 요구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5.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법 및 국제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6. 운영 중인 서버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행위로 회사 서비스나 다른 고객 서버에 피해를 입히거나 ,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7. 과도한 스팸 메일 발송으로 인하여 국내외 스팸 메일 감시 단체의 블랙 리스트 (RBL : Real-time Blocking List) 에 이용하는 아이피 (IP) 가 스팸 메일 발송 대역으로 등재되게 하는 경우
8. 운영 중인 서버를 목표로 하는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다른 고객 서버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9. 고객이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지 않아 재산권 침해를 당한 제 3의 업체에서 법적 절차에 따라 서비스 중지를 요구해올 경우
제 6 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19 조 ( 서비스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
1.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제 6 조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의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2.1. 설치비 : 신규 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또는 변경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
2.2. 서비스 이용요금 :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2.3. 추가 이용요금 : 서비스 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3. 제 2 항 제 1 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 회만 지불하는 요금이며 ,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후납으로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0 조 ( 서비스 이용요금 납부 )
1. 고객은 정해진 납부 일자에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제 15조에 의한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또는 제 18조에 의거하여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요금의 납부는 신용카드, 온라인 결제 방식, 지로납부에 의하며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현금에 의해 직접 납부를 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제 21 조 ( 서비스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
1.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 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2.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호와 같이 합니다.
2.1. 사용금액 = [ 선납 월할금액 x 전월까지 사용월수 ] + [ 선납 일할금액 x 당월 사용일수 ] * 선납 월할금액 = 선납금액 / 선납개월 * 선납 일할금액 = 선납 월할금액 / 30 일
2.2. 잔액 = 선납금액 - 사용금액 단 ,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3.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 이용 요금의 정산은 이용 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 를 정산하여 중도 해지 신청일로부터 15 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환불되지 않는 10% 는 고객이 이용을 계약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 금으로 처리합니다.
4. 후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서비스의 사용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4.1.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변경 사용금액 = [ 기존서비스 이용요금 ÷ 30 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 + [ 신규서비스 이용요금 ÷ 30 일 x 당월 서비스잔여일수 ]
4.2.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해지 사용금액 = 당월서비스 이용요금 ÷ 30 일 x 당월 서비스이용일수
제 22 조 (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 관리규정 )
1. 고객이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 이용제한일로부터 7 일이 경과 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아니하면 , 회사는 제 19 조에 의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 지연 손해금의 부과 )
1.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연체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 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제 1 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 약정 위약금의 청구 )
홈페이지의 상품 선택 시 혹은 서비스 청약서 작성 시 계약 기간에 관하여 약정이 있는 경우,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약정 기간 이전에 서비스를 해지할 때, 위약과 관련한 별도의 특약 사항이 없다면 아래의 기준에 의거하여 손해 배상을 청구합니다.
1. 서비스 기간 약정 위약 수수료 = 설치비 감면액 + 이용요금 할인액 + 잔여 개월 이용요금의 30%
- 설치비 감면액 : 별도의 금액이 언급되지 않은 경우 통상 1개월 이용료를 산정합니다.
- 잔여 개월 이용요금의 30% : 최근 3개월간 평균 월 이용료 x 잔여 개월수 x 0.3
제 25 조 ( 청구된 요금의 이의 신청 및 과납 오납의 처리 )
1. 고객은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 청구서 발송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7일 이내 에 이의 신청에 대한 결과를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2.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 1 항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지 못할 경우 새로운 처리 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3.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 그 금액을 신규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과 상계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 과납에 따른 환급의 요청 시 회사는 그 금액을 고객의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4. 신용 카드 결제분에 대한 환급은 카드 결제 대행 회사의 계정에서 매출을 취소하는 것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되, 기간이 경과하여 매출 취소 가 불가할 경우 환급 금액에서 결제 대행 수수료 5%를 차감한 뒤 환급합니다.
제 26 조 ( 면탈 요금의 징수 )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 금액의 2 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 중도 해지 시 환불요금 정산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유료 기능에 대한 충분한 무료 시험 사용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비스의 중대한 오류가 입증되지 않는한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 미 사용 기간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서비스 자체의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본 약관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때에는 이미 납부된 이용요금에 대해 환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환불 방식은 약정계약 시 이용한 결제 수단의 전체 취소 또는 부분 취소로 이루어지며, 부분 취소가 불가할 시 별도의 협의 절차를 거쳐 환불합니다.
3. 약정고객은 본조2항의 오류가 발생한 날로 부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남은 기간에 대하여 이미 지불한 요금에서 일할 계산하여 환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자체의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환불을 청구하는 경우 서비스 오류의 증명(오류 내용 및 기간을 포함) 에 대한 의무는 이용자에게 있으며, 해당 내용을 포함하여 환불에 대한 청구 의사를 표시하여 support@streamon.co.kr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 이용요금의 환불은 서비스 가입 및 계정이 유지된 상태에서 지급이 가능합니다. 계약기간이 종료되기전에 회원이 서비스 가입 및 계정을 해지한 경우에는 약정고객에게 지급되지 않습니다.
6. 본조1항의 사유 이외에 사용중인 서비스에 대한 약정고객의 환불 요청에 회사가 판단하여 아래와 같이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사용이력이 없으며 결제일 당일 영업시간 이내 해지 요청 시 : 전액 환불(사용이력이 있는 경우 해지수수료가 발생하거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8.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해지 요청 시 : 당월을 제외한 잔여 개월 요금의 70% 환불(당월을 제외하고 잔여 개월의 서비스 요금에서 제외되는 30%는 약정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약정고객의 귀책사유로 약정계약을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9.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해지 요청 시 : 환불 불가
10. 유료 서비스 플랜을 이용 중인 약정고객이 계정을 탈퇴 또는 서비스 해지 요청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는 즉시 중지되며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약정고객의 정보와 서비스 이용 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11. 선납금액에 별도의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환불요금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제 28 조 ( 손해배상의 범위 )
1.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시점 (또는 그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시점)부터 지속적인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 (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 기간 적용) 의 1일 평균요금을 24(시간) 로 나눈 수를 서비스 중지시간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를 기준으로 하여 협의 후 배상 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 시간으로 합니다.
제 29 조 ( 손해배상의 청구 )
1. 손해배상의 청구는 고객이 회사에 청구사유 ,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제 1 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3 개월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 부터 3 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30 조 (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
1.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제 43 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1 조 ( 면책 )
1. 고객의 손해 발생이 본 약관 제 14, 15, 20조의 사유 및 제 25조 제 4항, 제 27조 제 6항의 사유로 발생된 경우 혹은 이 약관 제 6장에 기술한 회사 의 면책에 대하여는 회사는 손해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에서 제공하는 백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자체적으로 항상 백업을 하여야 하며 ,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 상호 간 또는 이용 고객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 조 ( 분쟁의 해결 )
1.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 발생 시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를 신청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만일 법적인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33 조 ( 계약체결의 의사표시 )
1. 회사는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개통안내 메일 발신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2. 고객은 위의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신청서를 메일을 통해 회사로 발송함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